고객센터
지엔하임의 고객센터입니다

[글로벌경제]서울까지 환승없이 30분…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 수혜지역, 서해안 교통 중심 ‘안중’ 2021.04.12

기사바로가기 https://www.g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1402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평택 서부지역에서 서울까지 연결하는 서해선-경부고속선 직결이 반영됨에 따라 수혜지역인 ‘안중읍’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 22일 발표된 국토교통부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의하면, 서해선-경부고속선 연결사업이 적극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사업은 서해선 복선전철과 경부고속선을 연결하는 것으로, 현재 건설 중인 서해선 복선전철 안중역(가칭)을 지날 예정이다.

서해선과 경부고속선이 연결되면 평택에서 서울까지의 이동시간이 KTX 고속열차를 타고 환승 없이 약 30분만에 서울에 도착할 수 있게 되는 등 서평택 지역의 서울 접근성이 대폭 향상된다.

또한 이번 국토부 발표에서는 서해선-경부고속선 연결사업 외에도 평택부발선, 경부고속선 2복선화까지 두 개의 사업이 더 반영됐다


평택부발선은 평택항(포승~평택철도)과 강원도 강릉(경강선)을 동서로 연결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평택에서 강릉까지의 이동시간이 기존 약 2시간 40분에서 약 1시간 20분으로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경부고속선의 광명~평택 구간 복선화까지 추진될 경우, 평택은 수도권 및 전국 주요지역을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해선 직결이 발표된 이후 안중읍 아파트 매매가격은 큰 폭의 상승을 보이기 시작했다.

안중 송담지구 내 2018년 입주한 ‘평택송담 지엔하임 1차’ 84㎡의 경우 매매 호가가 5억 5000만원까지 오르며 발표 이전 국토교통부 실거래 최고가인 3억 8500만원을 훌쩍 뛰어 넘었다.

주변 단지 또한 직결 소식에 호가가 급등하며 교통호재 후광효과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는 “서해선 직결 소식에 외지 투자자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며 “기존 시세에 맞춰 내놓았던 매물도 거둬들이는 실정이다 보니, 오히려 새로 분양을 앞둔 단지로 발길을 돌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렇듯 서평택 일대의 서울 접근성 개선 기대감으로 투자 수요 유입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 안중역세권을 누릴 수 있는 민간임대아파트 ‘안중역 지엔하임 스테이’가 5월 28일부터 오픈 및 청약일정을 진행할 예정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단지는 안중역세권 입지의 높은 미래가치를 누릴 전망이다. 우선 서해선 복선전철 안중역(2022년 개통 예정)을 통해 지역 내 이동성은 물론, 서울 및 수도권 타 지역 접근성이 수월해질 예정이다.

특히 안중역을 지나는 서해선-경부고속선 연결사업이 추진되면 환승 없이 30분 내에 서울로 이동할 수 있게 되는 만큼, 단지의 미래가치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38번 국도를 타고 포승산단과 고덕신도시 등으로 빠르게 출퇴근 할 수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광역 도로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위치한 전통시장, 대형마트, 은행, 우체국 등 단지 인근의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고, 안중역세권이 개발되면 더욱 편리한 주거 여건을 갖추게 된다.

여기에 단지 내 공원이 율리공원과 이어져 드넓은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점과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설계돼 쾌적함과 안전성까지 갖춘 점 등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단지는 민간임대아파트로서 최대 10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고 취득세, 재산세 등 세금 부담이 없다. 또한 보증금 반환 100% 보장 등 다양한 민간임대아파트의 장점을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안중역 지엔하임’은 사전관람예약제를 운영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5월 25일부터 선착순 사전관람예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관심고객 등록을 통해 세부 분양정보 등을 더욱 편리하게 받아볼 수도 있다.

한편,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학현리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2층∙25층, 10개 동에 전용 59, 84㎡ 총 834세대 대단지로 구성된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송담리에 마련된다.

출처 : 글로벌경제신문(http://www.g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