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골드라인 '사우역' 도보 이용 김포고, 사우고 등 지역 명문학교 인접![사우역 지엔하임’ 견본주택에서 모형도 관람 및 상담 중인 방문객들의 모습. [사진=문장건설]](https://cdn.joongangenews.com/news/photo/202601/484750_286929_4656.jpg)
[중앙이코노미뉴스 김영철]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에 문을 연 문장건설의 '사우역 지엔하임' 견본주택이 개관 첫날부터 주말까지 방문객들로 붐비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지난 9일 개관한 견본주택에는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수요자부터 신혼부부,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방문객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개관 시간인 오전 10시 이전부터 대기 줄이 형성되며, 모형도와 유니트 관람, 청약 상담을 받기 위한 방문객들로 현장은 종일 북적였다. 견본주택을 찾은 김포시 사우동 거주 B씨(38)는 "직접 보니 지엔하임만의 설계와 평면이 인상적이었고, 왜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지 이해가 됐다"며 "역세권 입지에 행정·편의시설을 바로 이용할 수 있어 꼭 청약에 당첨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 같은 관심은 김포 구도심에서 보기 드문 역세권 신규 아파트라는 희소성 때문으로 분석된다. !['사우역 지엔하임' 견본주택 입장을 위해 줄을 선 방문객들의 모습. [사진=문장건설]](https://cdn.joongangenews.com/news/photo/202601/484750_286930_4715.jpg)
사우역 지엔하임'은 김포골드라인 사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기존 도심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김포 중심권 신규 주거단지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김포시청을 비롯해 홈플러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김포우리병원 등 주요 행정·상업·의료시설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는 김포시종합운동장이 위치해 문화·체육·여가 활동을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김포고, 사우고 등 지역 명문학교가 인접해 있으며, 사우동 학원가와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에는 초등학교 및 중학교 예정부지가 계획돼 있어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쾌적한 자연환경 역시 강점이다. 단지 인근에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장릉숲이 자리해 도심 속에서도 풍부한 녹지와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입주민들은 역사적 가치와 자연환경을 동시에 갖춘 장릉숲을 통해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사우역 지엔하임'은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21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김포시 사우동 38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당첨 룰렛 이벤트와 먹거리 이벤트 등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오픈 행사를 운영 중이다. 보도자료보러가기 |